[Coca-Cola] 코카콜라 회사 소개
코카콜라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, 갖고 있는 제품 및 브랜드와 비즈니스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1. 회사 소개 코카콜라 회사의 공식적인 명칭은 영어로 The Coca-Cola Company 입니다.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여, 현재는 코카콜라 상표가 붙은 음료 제품이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. 코카콜라는 독립적인 병입(음료를 병에 넣는
[Coca-Cola] 코카콜라 제품 카테고리 소개
코카콜라의 매출은 크게 2가지 제품 카테고리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. 첫 번째는 농축물 사업이며 두 번째는 완제품 사업입니다. 1. 농축물 사업 농축물 사업은 음료 베이스라고 불리는 음료 농축물과 파운틴 시럽 등과 같이 시럽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 이 농축물 및 시럽은 코카콜라 회사로부터 병입 권한이 부여된 병입 파트너에게 판매함으로써 매출이 발생합니다. 농축물이란?
[Coca-Cola] 코카콜라 제품 브랜드 소개 및 파트너십
3. 브랜드 카테고리 1) 스파클링 청량음료 코카콜라(Coca-Cola) 코카콜라는 130년 이상 변하지 않는 짜릿한 맛,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함께 해온 무알콜 음료입니다. 코카콜라 라이트(Coca-Cola Light) / Diet Coke 코카콜라 라이트는 미국에서는 다이어트 코크(Diet Coke) 제품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. 제로 칼로리와 매력적인 맛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료이다. 비만 등의
[Coca-Cola] 코카콜라의 유통 시스템 및 병입 계약 알아보기
코카콜라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다양한 방식으로 코카콜라 브랜드 음료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규모가 무려 하루에 22억 회 분량이며, 이는 코카콜라의 강력하고 안정적인 유통 시스템 덕분입니다. 코카콜라가 자사의 유통시스템을 어떻게 운영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 1.전체 유통량 코카콜라는 독립 병입 파트너, 유통업체, 도매업체 및 소매업체 네트워크와 더불어
[Coca-Cola] 코카콜라의 네트워크 전략 및 경쟁사 알아보기
코카콜라는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병입 파트너와의 네트워크를 더 강화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 1.네트워크 전략 1) 프로모션 및 마케팅 프로그램 먼저 코카콜라 당사는 독립적으로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합니다만, 이외에도 병입 파트너들에게 프로모션이나 마케팅을 지원하거나 자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병입 파트너와 계약 조건에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, 따로 약정서를